유용한 정보/생활정보

노즈스위퍼 사용법, 수돗물 가능? 사용후기

GO! 2022. 6. 13. 22:09

노즈 스위퍼는 TV에서 가수 이상민 씨가 코 세척을 하는 데 사용하면서 이슈가 된 제품입니다. 최근에 저도 비염치료를 하고 약국에 갔다가 우연히 발견했는데, 약사님께 여쭤보니 비염 완화에도 효과가 있고, 코 세척을 했을 때 코 건강에도 좋다는 말에 약 2달여간 사용했는데 코가 상쾌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코골이도 조금 나아졌다는 평을 듣기도 했습니다. 노즈 스위퍼 사용법, 수돗물 사용 여부, 사용후기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구매는 쿠팡에서 하였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prM2e

 

노즈스위퍼 코세정용기 + 코세정용 분말 120p

COUPANG

www.coupang.com

노즈스위퍼 사용법은? 수돗물도 쓸 수 있을까?

노즈스위퍼 사용법, 수돗물, 사용후기

노즈 스위퍼의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노즈 스위퍼를 구매하면 코세정 용기, 뚜껑, 거치대, 전용 솔이 들어있습니다. 코세정 용기에 전용 코세정 분말을 넣고, 용기에 표시된 곳까지 물을 부은 후에 사용하면 됩니다. 전용분 말은 제품을 구매하면 일단 10포가 들어있어서 10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따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노즈스위퍼 사용법, 수돗물 가능? 사용후기

여기서 가장 궁금해하시는 게 수돗물을 사용해도 되는지에 대한 여부였습니다. 저도 처음 사용하면서 어떤 물을 사용해야 되는지 궁금해서 노즈 스위퍼 홈페이지를 살펴보았습니다. 홈페이지에 보면 정제수나 증류수 또는 끓였다 식힌 물을 사용해야 한다고 적혀있었습니다. 정수기 물을 사용해도 되는데, 필터관리가 잘 된 정수기 물을 사용하라고 나와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직수 타입 정수기가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 수돗물을 끓이지 않고 사용했을 때는 큰일 날 수 있습니다. 수돗물에는 물을 소독하기 위한 여러 가지 첨가물이 있어서 콧속의 염증과 만나면 더 악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돗물이 지나가는 수도관은 노후되어 녹슬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녹물이나 중금속이 섞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니면 약국에서 파는 생리식염수를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단! 렌즈 세척액 등으로 사용하는 생리식염수가 아닌 의료용 멸균 생리식염수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노즈스위퍼 사용법, 수돗물 가능? 사용후기
출처 : 메디코어 홈페이지

사용법은 전용 분말을 탄 세정액을 위의 사진과 같이 코에 대고 세정 용기를 눌러줍니다. 이때, 입을 벌리고 아~ 소리를 내면서 용기를 눌러주면 반대편 콧구멍으로 세정액이 흘러나옵니다. 아~ 소리를 내지 않으면 입으로 세정액이 넘어올 수도 있으니 꼭 아~ 소리를 내면서 용기를 꾹 눌러주세요! 

끓였다 식힌 물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물 온도가 30도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너무 차가운 물이나 뜨거운 물을 사용했을 때 코에 통증이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코세정 용기도 주기적으로 소독해서 써주면 좋은데, 노즈 스위퍼를 판매하는 메디 코어에서 전용 소독제를 판매하고 있기도 하고, 아니면 천연 주방세제나 베이킹파우더를 희석한 물에 소독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노즈스위퍼 2개월간의 사용후기

저는 노즈 스위퍼를 약 2달 전에 구입해서 2개월 동안 쭉 사용해 봤습니다. 매일매일 하려고 노력했고, 최소한 1주일에 3번 이상은 코 세척을 실시하였습니다. 일단 처음에 숙달되지 않았을 때는 세정액이 입으로도 나오고 그랬었습니다. 세정액이 입으로 넘어오는 경우에는 삼키지 마시고 꼭 뱉으셔야 합니다! 

노즈스위퍼 사용법, 수돗물 가능? 사용후기

그리고 비염이 있어서 코가 자주 막히는데, 한쪽 코가 막혀있을 때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세정액이 자연스럽게 지나가도록 하면서 세척해주는 원리인데, 한쪽 코가 막혀있을 때 사용하면 중이염이나 귀, 코의 통증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2개월 동안 사용해보니 정말 드라마틱한 큰 변화는 없지만 코가 조금 상쾌해진 느낌도 들고, 코에 이물질도 많이 생기지 않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비염이 심해서 한쪽 코가 언제나 항상 막혀있었는데, 지금은 한쪽이 정말 막힌 것보다는 약간 뚫려있는 느낌? 완전히 시원하게 뚫리진 않았지만 그래도 양쪽 코로 호흡하는 느낌을 알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 짝꿍이 하는 말이, 코골이가 많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저는 제가 코 고는 소리를 들을 수 없어서.. 크게 체감하진 못하겠지만 그래도 짝꿍이 그렇다고 하니, 약간 효과가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어쨌든 노즈 스위퍼가 꼭 비염이나 코에 염증이 있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코를 관리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니 평소에 먼지를 많이 마시는 직업을 가진 분들이라면 노즈 스위퍼로 코를 한번 관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의료용품이다보니 사용하시기전에 의사와 상담해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자주다니는 이비인후과 의사분께 질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매하시게 된다면 주의사항은 꼭 지키시어 부작용없이 잘 사용하도록 바랍니다! 

" 광고수익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블로그 입니다. 이번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블로그가 지속될 수 있도록 도움 한번 부탁드립니다! 질 좋은 콘텐츠로 여려분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