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생활정보

리브엠 알뜰폰 2만원에 무제한 요금제 후기(feat . 국민은행)

GO! 2022. 5. 17. 02:00

리브엠 알뜰폰 2만원에 무제한 요금제 후기(feat . 국민은행)

최근까지 쓰던 KT 약정이 끝나서 휴대폰을 바꾸기는 싫어서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보았다. 얼마 전에 인터넷을 U+로 바꿔서 리브엠, 유알모 등 결합이 가능한 통신사 위주로 알아보았다. 보통 무제한 요금제가 3만 원대 였는데 리브엠에서는 청년(만 19세~만 36세)에 한해서 2만 원대에 사용이 가능했다. 

마침 그리고 나의 주거래 은행은 국민은행인데, 리브엠이 국민은행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사업자라 국민은행 계좌를 주로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혜택이 많았다. 그렇다 보니 고민이 싹 사라지면서 리브 엠에서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로 번호이동하게 되었다. 가입한 후기를 자세히 적어본다.

리브엠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내용

리브엠 LTE 요금제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 든든 요금제라는 게 있었다. 든든 요금제는 기본적으로 전화, 문자는 무제한에 데이터 사용량을 선택할 수 있었다. KT에서 7만 원 정도 주면서 휴대폰을 사용하다가 알뜰폰 요금제를 보니.. 살짝 현타도 왔었다. 무려 4500원부터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었다. 

밑에 사진이 작아서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리브엠 모바일 홈페이지를 참고하도록 하자. 

 

 

Liiv M(리브모바일)

「Liiv M」은 KB국민은행의 혁신금융서비스로 금융권 최초로 제공하는 이동통신서비스입니다. 품질 좋은 통신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거래가 가능한 금융 ·

www.liivm.com

리브엠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출처 : 리브엠 모바일 홈페이지

든든 요금제는 데이터를 1GB~11GB까지 선택할 수 있다. 그래도 기존 KT에서는 100GB 요금제를 썼었고, 한 달에 데이터를 약 60GB 정도는 사용하는지라 제일 높은 요금제인 든든 무제한 11GB+에 눈길이 갔다. 알아보던 와중에 청년은 추가 할인이 가능함을 알게 되었다. 원래 기본료가 33,000원인데 무려 8,200원을 할인해 주어서 24,800원에 이용 가능하였다. 

청년희망 LTE 11GB+ 요금제로 운영하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올해 초 이슈였던 청년희망적금과 연관이 있어 보였다. 청년희망적금 가입자는 청년 할인에 더하여 2,800원을 더 할인받을 수 있다. 아쉽게도 나는 청년희망적금에 가입이 불가하였다... 

사실 여기까지만 해도 2만 원대에 무제한 요금제를 쓸 수 있어서 굉장히 만족스러웠는데, 추가로 할인이 가능하였다. U+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데, 리브 엠 알뜰폰이 U+ 망을 사용하고 있어서 결합할인이 추가로 가능하였다. 1회선은 440원이었지만, 그래도 추가로 할인받는 거니 기분이 좋았다.

리브엠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출처 : 리브엠 모바일 홈페이지

만약 청년이 아니고, 주거래 은행이 국민은행이거나 국민은행 계좌를 자주 사용한다면 일반 든든 요금제 11GB+ (신)을 선택하는 것도 괜찮다. 리브엠 모바일이 국민은행에서 운영하는 것이다 보니, 국민은행 이체 실적이 있거나 국민은행 멤버십(스타클럽) 등급에 따라서 추가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친구 또는 가족이 리브엠 모바일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 또한 결합할인이 가능하다. 

나는 최종적으로 리브엠 모바일 청년희망 LTE 11GB+에 가입하였고, 이 요금제를 24,800원에 이용하게 되었다. 확실히 다른 곳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나이가 차서 청년희망을 사용하지 못하더라도 주거래 은행이 국민은행이라 계속 사용해도 괜찮은 듯하다.

 

리브엠 알뜰폰 개통 방법은 아주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데 간략하게만 설명하면, 

1) 리브엠 모바일 회원가입 및, 원하는 요금제 가입 신청하기 

2) 요금제 가입 신청 후 유심 수령하기 (등기우편 또는 국민은행 방문하여 직접 수령 가능) 등기로 받으면 영업일 기준 2~3일 소요, 국민은행 수령시 재고 확인 후 방문해야 한다. 

3) 유심 도착하면 리브엠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셀프 개통 후 유심 교체 

4) 개통해서 사용하면 된다. 

청년희망 요금제는 일단 6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하니, 약정기간에 맞춰 잘 가입하면 될듯하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위에 간단하게 설명했던 리브엠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가입절차와 셀프개통 했던 사진을 첨부하여 자세히 적어보도록 하겠다.

" 광고수익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블로그 입니다. 이번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블로그가 지속될 수 있도록 도움 한번 부탁드립니다! 질 좋은 콘텐츠로 여려분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