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주식정보

퀀텀스케이프 주가, 주식가치 과대평가? 배터리 전망은?

GO! 2021. 2. 4. 15:59

퀀텀스케이프 주가, 주식가치 과대평가? 배터리 전망은?


미국에서 제2의 테슬라로 불리며 많은 서학 개미들이 퀀텀스케이프에 투자하였다. 

퀀텀스케이프는 상장 직후 주가가 급등하며 131달러까지 급등하였다. 해외의 언론들은 퀀텀스케이프 주식가치가 과대평가 되었다며, 배터리 전망에 대해 좋지 않게 보고있다. 

퀀텀스케이프는 11월 27일 주식시장에 상장하였다. 차세대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 관련 특허를 200개 정도 보유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마이크로소프트 창립자 빌 게이츠와 완성차업계 1위인 폭스바겐의 투자소식이 알려지며 더욱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퀀텀스케이프가 개발하고 있는 전고체 배터리는 꿈의 배터리로 불리운다. 현재 사용되는 전기차배터리 보다 안정적이며, 용량도 크다. 개발이 되어 상용화에 이른다면 대박을 안겨주는 것이다. 전고체 배터리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자.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모르면 손해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모르면 손해 전기차 관련주인 테슬라부터,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인 LG화학까지 굉장한 관심을 받고 있다. 그야말로 전기차의 시대가 온 것이다. 전기차에 관한 관심

electric-nomad.tistory.com

퀀텀스케이프는 주가, 퀀텀스케이프는 어떤회사?

퀀텀스케이프의 현재 주가는 46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133달러까지 오른 주가는 3/1로 줄어들었다.

폭스바겐의 버스

퀀텀스케이프는 2010년 설립되었고, 미국의 전기자동차용 고체 리튬 이온 배터리를 생산하는 업체이다. 주요투자자로는 빌 게이츠와 폭스바겐을 두고있다. 2018년 폭스바겐이 퀀텀스케이프에 1억달러를 투자하며 크게 이슈가 되었다.

2020년에는 폭스바겐에서 추가로 2억 달러를 투자하였다. 전기차 배터리에 관한 관심이 증폭되면서 2020년 11월 상장되자마자 주가가 255% 폭등하였다. 

또한, KCA회사와 합병하면서 카타르 투자청의 투자를 지원받게 되었다. 폭스바겐과 카타르 투자청의 투자금액은 약 10억 달러 수준이다.

퀀텀스케이프 주식가치 과대평가? 배터리에 대한 전망은?


외국 매체들은 퀀텀스케이프의 주가에 대한 전망이 그리 좋지 않다. 퀀텀스케이프 주식가치가 과대평가 되어있고, 전고체 배터리 개발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을 내보이고 있다. 퀀텀스케이프에 대한 대표적인 의견을 정리해보면 아래 3가지가 있다.

퀀텀스케이프가 제 2의 테슬라?

1) 전고체 배터리 상업화의 어려움

20년에 가장 주목받은 테슬라 주식이 약 750% 정도 상승하면서, 투자자들은 제2의 테슬라를 찾기 시작했다. 하지만 퀀텀스케이프가 개발 중인 전고체 배터리는 상용화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

현재 개발된 배터리도 자동차에 사용되기엔 용량이 턱없이 부족하다고 한다. 해외언론에서는 퀀텀스케이프가 개발하고 있는 배터리는 휴대용 전자제품에 들어갈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고 비판하고 있다.

2) 수많은 경쟁업체

전기차 배터리를 개발하는 업체는 매우 많아졌다. 일본의 도요타도 그렇고, 미국에 있는 Amprius는 테슬라와 협력이 알려지면서 유명해진 회사이다. 특히나, Amprius업체가 상당히 기술적으로 앞서있다고 한다.

이에 퀀텀스케이프가 앞으로 배터리개발에 성공한다고 해도, 기술적으로나 가격으로나 우위를 점하기 힘들 것이라는 예측이 상당하다.

퀀텀스케이프 주가
퀀텀스케이프 주가 추이

3) 주식에 대한 과대평가

이러한 어려움에도, 제2의 테슬라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주가가 증폭했다가 다시 사그라지고 있다. 해외의 주요 분석전문가들은 퀀텀스케이프의 적정주가를 23달러 수준으로 보고 있다.

전고체배터리가 성공한다면 엄청난 성과이겠지만, 사실상 어렵다고 보고 있는 것이다. 현재의 관점에서 볼 때 퀀텀스케이프의 시가총액은 과대평가 되어있다고 보고 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유용한 정보/주식정보] - 공매도 금지기간 연장 5/3 공매도 재개

[유용한 정보/주식정보] - 쿠팡 주식 상장임박? 쿠팡 주식 가치는?

[유용한 정보/주식정보] - LG에너지솔루션 주식, 언제부터 살수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