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정보

LG 삼성 냉장고 냉동실에 성에나 얼음 제거 방법

GO! 2022. 6. 29. 18:02

LG 삼성 냉장고 냉동실에 성에나 얼음 제거 방법

LG 삼성 냉장고 냉동실에 성에나 얼음 제거 방법

냉장고를 사용하다 보면 냉동실에 성에나 얼음이 생겨서 어떻게 제거해야 하나 고민하는 적이 한 번씩은 있을 것이다. 냉동실이야 원래 물건을 얼려놓는 곳이니까 뭐 생길 수도 있겠지 하고 그러려니 했는데, 이거 제거하려고 보면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냉동실에 성에나 얼음이 생겼을 때 그 원인이 무엇인지, 어떻게 제거해야 하는지 알아보겠다.

LG 삼성 냉장고 냉동실에 성에나 얼음 생기는 원인

일단 냉장고 냉동실에 성에나 얼음이 생기는 이유는, 공기 중에 떠다니는 수분이 냉장고나 냉동실 속의 차가운 공기가 만나면 성에나 얼음이 생길 수가 있다. 따라서 성에나 얼음이 생긴다고 해서 냉장고가 고장이 난 것은 아니고 오히려 제대로 잘 작동하고 있다고 보는 것이 맞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상황일 때 냉장고 냉동실에 성에나 얼음이 자주 생긴다. 

LG 삼성 냉장고 냉동실에 성에나 얼음 제거 방법


1) 내부에 빨래 건조, 장마철 등 높은 습도를 발생시키는 환경 

2) 뜨거운 음식을 바로 냉장 또는 냉동고에 넣었을 때 

3) 수분기가 있는 음식물을 밀폐용기가 아닌 일반 용기에 담아서 냉장 또는 냉동실에 넣었을 때 

4) 냉장실이나 냉동실의 문이 제대로 밀폐되지 않을 때 

5) 정전 등으로 냉장, 냉동고의 전원이 꺼졌다가 다시 켜졌을 때 

다음과 같은 상황들의 공통점은 공기 중의 수분이 냉장, 냉동실의 차가운 공기와 만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상황들이 된다. 따라서 냉장고 냉동실의 성에나 얼음이 자주 생기는 경우 위와 같은 상황들을 만들지는 않았는지 한번 고민해 보면 좋을 것이다.

 

LG 삼성 냉장고 냉동실 성에, 얼음 제거하는 방법

일단 냉장고와 냉동실의 벽면 또는 선반에 성에나 얼음, 고드름 등이 생겼을 때 물리적 충격을 주어서 그것을 제거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다. 보통은 칼이나 드라이버 등으로 깨서 없애는 분들이 많은데, 그러면 냉장고에 물리적 충격을 주어서 고장이 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LG 삼성 냉장고 냉동실에 성에나 얼음 제거 방법



성에나 얼음을 제거할 때는, 일단 습하지 않은 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습한 날에 성에나 얼음을 제거하게 되면 또다시 바깥의 수분이 냉동실로 들어가게 되고 금방 성에나 얼음이 다시 생기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맑고 날씨가 건조할 때 성에나 얼음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냉장고 청소를 같이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성에나 얼음이 생겼다면, 그것을 녹여서 없애는 방법을 시도하는 것이 좋다. 성에는 깨끗한 행주로 쓱 닦으면 없어지기도 하고,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한번 닦아주면 된다. 얼음, 고드름을 제거하려면 물을 끓이거나 욕실에서 따뜻한 물을 받아와서 행주를 적신다. 그것으로 고드름이나 얼음을 녹여주고,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내는 방법이 좋다. 

그리고 냉동실 바닥에 얼음이 생기는 경우, 이건 제상수가 물받이로 흐르지 않고 역류해서 바닥이 어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경우 냉장고를 완전히 전원을 차단한 후 따뜻한 날에는 1일, 추운 겨울에는 3일 정도 꺼두고 다시 켜서 사용해야 한다. 다른 냉장고로 대처가 가능하면 가능하겠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각 서비스센터에 서비스를 받아보아야 한다.

 

LG 삼성 냉장고 냉동실에 성에 얼음이 안생기게 하려면?

냉장고 냉동실에 성에나 얼음이 애초에 안 생기게 하려면 다음의 사항을 잘 지켜주면 된다. 

1) 설치를 할 때부터 습도가 높은 곳을 피하도록 한다. 습도가 높은 베란다, 세탁실, 창문 옆 등은 성에나 얼음이 잘 생기게 되는 환경이다. 그곳을 최대한 피하고, 습기가 적고 통풍이 잘 되는 곳으로 설치를 하는 것이 좋다. 

2) 뜨거운 음식을 냉동실에 보관할 때 음식을 식혀서 보관해야 한다. 뜨거운 음식이 식으면서 수증기가 생기는데 그 수증기가 그대로 얼음이나 성에가 된다. 

LG 삼성 냉장고 냉동실에 성에나 얼음 제거 방법

3) 수분이 많은 음식은 밀폐용기에 담아서 보관을 한다. 밀폐용기가 없으면 지퍼백이나 비닐 백 등을 적극 활용해보라. 내 생각엔 가정집에서 성에, 얼음이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이 이것이라 생각한다. 

4) 냉장고, 냉동실의 고무패킹에 훼손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냉장, 냉동실 문이 완전히 잘 닫히지 않으면 성에나 얼음이 생기는 원인이 된다. 

이렇게 성에나 얼음이 안 생기게 하는 예방활동만 잘해주어도 얼음을 제거하느라 고생하는 일이 덜할 것이다. 성에나 얼음을 청소해본 사람들은 알 것이다. 그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를.. 앞으로는 알려드린 방법대로 냉장, 냉동실을 사용해서 사서 고생하는 일은 없도록 하자.

 

" 광고수익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블로그 입니다. 이번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블로그가 지속될 수 있도록 도움 한번 부탁드립니다! 질 좋은 콘텐츠로 여려분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G 냉장고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이렇게 하세요!

LG 냉장고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이렇게 하세요! 냉장고를 사용하다 보면, 냉장고 안에서 음식 냄새가 불쾌하게 나거나, 습한 냄새, 퀴퀴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electric-nomad.tistory.com

 

 

가전제품 전시, DP, 진열상품 구매시 꿀 팁(냉장고, 세탁기 편)

가전제품 전시, DP, 진열상품 구매시 꿀팁(냉장고, 세탁기 편) 안녕하세요 가운셀러 입니다. 매장에 가전을 보러 갔다가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전시상품, DP 상품, 진열상품

electric-noma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