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정보

LG 냉장고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이렇게 하세요!

GO! 2022. 6. 23. 23:58

LG 냉장고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이렇게 하세요!

LG 냉장고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이렇게 하세요!

냉장고를 사용하다 보면, 냉장고 안에서 음식 냄새가 불쾌하게 나거나, 습한 냄새, 퀴퀴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식품을 제대로 밀봉하여 보관하지 않았다거나, 냉장고 청소를 오랫동안 하지 않은 경우 등의 원인이 있습니다. 냉장고는 먹는 음식을 보관하는 역할을 하는 만큼 관리 또한 중요한데, 바빠서 관리를 못했다고 치고 냉장고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는 경우 조치방법을 알아보도록 한다.

LG 냉장고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은?

냉장고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은 다양한데, 몇 가지만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음식물을 밀폐용기가 아닌 일반용기에 넣고 냉장고에 보관하는 경우

2) 냉장고 탈취필터, 제균필터 등을 오랫동안 교체하지 않은 경우

3) 냉장실의 희망온도를 높게 설정해 놓은 경우

4) 유통기한이 짧은 야채, 유제품 등을 오랫동안 보관해 놓은 경우

5) 냉장고의 청소를 오랫동안 하지 않은 경우 

LG 냉장고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이렇게 하세요!

보통의 가정이라면 위의 다섯가지 이유 때문에 냉장고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냉장고는 정온유지가 생명인 제품이다보니, 냉장고 내부는 밀폐가 잘 되어야 하고, 그래야 온도유지가 된다. 따라서 냉장고안에 냄새나는 물질을 넣을 경우 냄새가 잘 안빠지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그리고 냉장고가 밀폐되어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내부에 탈취나 제균 필터 등이 들어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필터를 오랫동안 교체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냄새가 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LG 냉장고 냄새가 날 때 조치방법

LG 냉장고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조치해야 한다. 일단 위에서 말했던 원인을 잘 살펴보고, 해당되는 사항이 있으면 그에 맞게 조치하면 된다. 음식물을 일반 용기에 넣어서 보관하고 있다면, 그 음식물을 밀폐용기나 지퍼백 등에 옮겨 담고 나서, 냉장고를 한번 청소해 준다. 그리고 냉장고를 잠깐 동안 환기시켜주면 냄새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다. 

LG 냉장고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이렇게 하세요!


냉장고 탈취 필터나 제균 필터를 확인해보고 오래되었다면 교체하는 것도 좋다. 냉장고 탈취 필터나 제균 필터는 요즘 제품은 반영구적인 사용으로 나오는데, 예전에 나왔던 제품들은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탈취 필터나 제균 필터는 서비스센터에 가서 구매해도 되고, 직접 방문의 경우 재고가 있는지 꼭 확인하고 방문하도록 하자. 아래의 LG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구매해도 된다. 

 

LGE.COM | LG전자

차원이 다른 가치를 제공하는 LG전자 노트북, TV 및 냉장고 등 다양한 제품으로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완성해보세요. 엘지이닷컴에서 전 제품을 소개합니다.

www.lge.co.kr

냉장고를 청소한 지 오래되었다면, 냉장고에서 냄새가 날 때를 기회삼아 냉장고를 한번 청소해주는 것도 좋다. 일단 냉장고 안에 있는 짐을 모두 꺼내고, 냉장고 선반이나 바구니 등을 청소해줘야 한다. 청소를 할 때, 부드러운 천이나 수건 등으로 하는 것이 좋고 집에 냉장고 전용 청소용품이 있다면 그것을 사용하고 없으면 소주나 중성세제 등으로도 청소가 가능하다. 

LG 냉장고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이렇게 하세요!


중성세제는 잔여물이 남을 수 있으므로, 중성세제로 청소했을 경우에는 물수건이나 물티슈 등으로 다시 한번 꼼꼼하게 닦아주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냉장고의 설정온도를 한번 확인해보도록 한다. 냉장실은 보통 0~6도 사이로 조절이 가능한데, 적정온도는 3도가 좋다. 4~6도로 설정이 되어있다면, 냉장고에 있는 냄새 입자가 더 잘 퍼질 수도 있으므로 온도를 낮춰놓는 것이 좋다. 아니면 현재 온도에서 -2도를 해서 설정해 놓고 내부에 성에가 생기거나 얼음이 얼면 1도 정도 높여서 사용하도록 하자. 

LG 냉장고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이렇게 하세요!


뉴스에서 이런 기사를 접한 적이 있는데, 청소를 안 한 오래된 냉장고는 변기보다 10000배 정도 세균이 많다고 한다. 정말 관리가 안된 오래된 냉장고인데 계속 쓰고 싶다면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청소 서비스를 한번 받아보는 것도 추천한다. 그렇지 않다면 날을 잡고 제대로 청소를 한번 해보도록 하자. 먹는 음식을 보관하는 가전제품인 만큼 최소 1년에 2번 정도는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다.

" 광고수익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블로그 입니다. 이번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블로그가 지속될 수 있도록 도움 한번 부탁드립니다! 질 좋은 콘텐츠로 여려분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