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GS편의점 택배, 반값택배? 모르면 손해

GO! 2021. 1. 9. 02:37

GS편의점 택배, 반값택배? 모르면 손해

세상이 많이 편리해졌다. 택배 보낼 일이 있어서 근처 택배사를 알아봤다. 보통 우체국 택배를 많이 이용했었는데, 지금 사는 곳은 우체국이 너무 멀리 있다검색하다 보니 편의점에서도 택배를 보낼 수 있었다. 마침 근처 GS 편의점이 있어서, GS편의점 택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우체국 택배가 보통 2,700원부터 시작한다. GS 편의점에서는 반값 택배 이용 시1,600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GS편의점에서 택배 보내는 과정부터, 요금, 그리고 반값 택배라고 하는 눈에 띄는 시스템이 있었다. 반값 택배는 무려 공휴일에도 접수할 수 있다.

GS편의점 택배 이용하는 방법은?


일반적인 GS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굉장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일단 근처에 GS25 편의점GS The Fresh랄라블라 매장이 있는지 확인한다. 이 세 군데에서 전부 GS편의점 택배이용이 가능하다.

매장에 방문해서, 직원한테 택배 기계가 어딨는지 물어본다. 그리고 기계에서 접수하면 된다. 접수를 하게 되면 중량을 검사한다. 중량에 따라서 금액이 다르다. 그램 단위로 세분되어있어 합리적이다.

최소무게 0~350g 2,600원부터, 최대무게 20~25kg까지 9,000원에 손쉽게 택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출처 : GS편의점 택배 홈페이지


택배를 보낼 일이 많은 사람이라면GS편의점 택배 회원으로 가입해보자. 클래식 등급~프리미어 등급 까지 회원에 대한 혜택이 있다. 회원등급별로 더 저렴하게 택배이용이 가능하므로, 택배를 많이 보낼 상황이라면 회원가입을 하자.

GS편의점 택배를 이용하고 나면, 접수 시점부터 배달완료까지 배송단계별 알림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알림서비스는 문자메시지로 제공된다.

GS편의점 택배를 이용하기 전 주의사항은?


GS편의점 택배를 이용할 때, 주의사항이 있다.



- 내용물을 잘 보호할 수 있도록 박스포장 잘 되어야 한다.

물품 가액 100만 원 이상의 고가상품은 접수가 어렵다(50~100만 원짜리는 할증운임 2,000원 추가)

- 섬 지역(제주도 제외)으로 보내는 상품은 착불서비스가 불가하다.

- 섬 지역으로 보내는 상품은 기상 상황에 영향을 받아 배송기간이 늘어날 수 있다(식품류 주의)

- 택배상품의 규격은 가로와 세로의 합이 160cm 이내, 한쪽 면의 길이가 1m 이내 / 상품무게는 30kg 이하


 



- 접수금지 상품들

생선, 육류, 담금술, 전용박스에 담기지 않은 한약, 고정되지 않은 전자제품

일부 과일(홍시, 포도, 제주 감귤, 참외), 현금, 귀금속, 유리용기에 든 양주, 샴푸, 화장품, 낚싯대

쌀(20kg까지는 접수할 수 있다, 단 상자에 포장), 위험물(화약, 총포류), 인화성 물질, 살아있는 생물 등

GS편의점 반값 택배?


GS편의점에는 반값 택배라는 제도가 있다. 반값 택배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공휴일에 배송할 수 있다. 접수절차는 일반 택배를 보내는 과정과 같다. 단, 보낼 수 있는 곳은 꼭 GS25 편의점으로 가야한다. (위랑 다르게 랄라블라랑 더프레시에서는 안된다)

반값 택배는 육지에서 제주도로 보내는 상품은 불가하다. 단! 제주도 내에서는 가능하므로, 제주도에서 제주도로 보낼 때는 이용을 해보도록 하자.

GS편의점 반값 택배는 아침 9시까지 접수가 되어야 한다. 배송은 수거 후 3일 이내에 한다.

 


반값 택배의 조건은 아래와 같다.

- 무게 10kg 이하 / 세 변의 합 1m 이내 / 물품 가액 50만 원 이하



운임은 0~500g 1,600원 / ~1kg 1,800원 / ~10kg 2,100원으로 매우 저렴하다!

반값 택배 이용 불가 물품은 일반 GS편의점 택배와 같다. 추가로 접수제한 품목이 있는데,

김치 및 반찬류, 한약류, 과일류, 서신 및 서류는 접수가 제한된다.

GS편의점 택배 그 외의 서비스는?

 



포스트 박스 퀵이라고 해서 당일 퀵서비스처럼 보내주는 서비스도 있다. 단 서울특별시 거주자만 가능하며 마찬가지로 서울특별시로 보내거나 안양시, 과천시로 보내는 경우만 가능하다.

요새는 코로나 19로 잘 보내지는 않지만, 국제택배 접수도 가능하다.


사람들이 은근히 잘 모르는 GS편의점 택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반값 택배 같은 경우는 가격이 정말 싸서, 나도 가끔 이용할 것 같다. 택배 보낼 일 있으면 이제 우체국 말고, 편의점에 가서 이용해보도록 하자.

[유용한 정보] - 실업급여 조건, 쉽게 알려드립니다.

[유용한 정보] - 피부와 장 건강에 좋은 아보카도의 효능은?

[유용한 정보] - 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신한카드, 현대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