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정보

32인치 TV 안방용 가성비 제품 추천!

GO! 2022. 6. 14. 23:55

32인치 TV 안방용 가성비 제품 추천! 

요즘은 TV를 살 때, 가족이 함께 보는 거실용 TV와 침실에서 부부만 쓰는 안방용 TV를 따로 구매하는 추세입니다. 최근에 LG스탠 바이미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이유도 어쩌면, 작은 TV가 이동이 가능하다는 게 가장 큰 혁신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하지만, 안방용 TV를 산다는 것이 가끔은 사치처럼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몇 발자국 걸어서 거실로 나가면 TV를 볼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침대에 누워서 편하게 보는 것도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안방용 TV로 가장 많이 구매하는 32인치 TV 가성비 제품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32인치 TV 안방용 가성비 제품 추천, 삼성전자 UN32N4010AF

32인치 TV 안방용 가성비 제품
출처 : 다나와

첫 번째 추천드릴 제품은 삼성전자의 제품인 UN32N4010 AF 제품입니다. 출시된지는 좀 된 제품인데, 괜찮은 금액대에 삼성전자의 TV를 구매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 UN32N4010 AF는 LED TV로 풀 HD급 화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TV들은 기본적으로 QHD급을 장착하고 나오기 때문에 다소 화질은 떨어진다 느낄 수 있지만, 안방용 TV로 보기에는 충분하다 생각이 듭니다. 

가장 큰 장점이 삼성전자 TV인지만 가격이 20만 원 중반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기능 등은 지원하지 않지만, 안방용 TV로 보기에는 괜찮은 스펙을 갖지고 있습니다.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은 1등급으로 전기세도 안심하고 볼 수 있고, 그래도 2017년에 출시된 제품이기 때문에 HDMI 포트를 2개 장착하고 있습니다. 32인치 TV는 가볍기 때문에 스탠드로 설치했을 때 안방에서 보다가 아이방으로 옮길 수도 있기도 하죠.

대기업제품을 사면 가장 좋은 것은 역시 서비스 센터입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는 없는 곳을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전국에 서비스센터 망을 잘 갖추고 있죠. 그리고 서비스의 삼성이니만큼 무상 A/S가 1년이 가능한 것이 큰 장점입니다. 

32인치 TV 안방용 가성비 제품 추천, 루컴즈전자 T3206TA

32인치 TV 안방용 가성비 제품
출처 : 루컴즈전자 홈페이지

다음 추천드릴 제품은 루컴즈 전자에서 나오는 T3206 TA 제품입니다. 루컴즈 전자는 과거 대우전자 모니터 사업부에서 출발한 회사이고, 대우루컴즈에서 최근 루컴즈 전자로 사명을 변경한 회사입니다. 대우전자 시절에는 잘 나갔던 기업이기도 하고, 모니터 분야에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루컴즈 전자의 T3206 TA 모델은 21년도에 출시된 모델이고 LED TV입니다. 모니터에 주로 사용하는 VA패널이 들어가 있는 TV입니다. HD급의 화질을 가지고 있고, 에너지 소비등급은 1등급인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중소기업 제품임에도 사운드에 신경을 쓴 제품입니다. 보통 소형 TV들은 10W의 사운드 출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 제품은 16W의 출력을 가지고 있어서 사운드가 좀 더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스마트 TV 기능이 있어서 와이파이에 연결하면 스마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형 TV에는 비용이나 활용도의 이유로 잘 들어가지 않는 기능인데, 스마트 기능이 들어가 있어서 활용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안방에서 넷플릭스 등을 보고자 한다면 이 제품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포트도 HDMI 포트가 3개 들어가 있어서 다른 기기들과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금액대는 20만 원대 초반으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인 제품입니다. 중소기업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A/S가 강점입니다. A/S센터가 전국에 160여 개나 갖추어져 있습니다. 중소기업 제품 중에는 흔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중소기업 제품은 보통 고장이 나면 버리고 새로 사야지 하는 마음이지만, 이 제품을 구매하면 고쳐 써 볼까? 하는 것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 광고수익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블로그 입니다. 이번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블로그가 지속될 수 있도록 도움 한번 부탁드립니다! 질 좋은 콘텐츠로 여려분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