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주식사는법? 어렵지 않아요. 클릭하세요!

GO! 2020. 12. 15. 23:00

주식사는법? 어렵지 않아요. 클릭하세요!

 

최근에 코스피가 2700선을 돌파해 3000선을 바라보고 있는데요. 이렇게 주가지수가 고공행진을 하는 이유는 2가지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올 초 시작되었던 동학개미운동과 최근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주식을 대량으로 매수하고 있는 점이 지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식사는법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 하시더라구요.

 

 

너도나도 주식을 시작하고있고, 식사시간이 되면 주식얘기로 가득한 풍경을 볼 수 있는데요, 정말 초보자 관점에서 어떻게 주식을 어떻게 사는건지? 오늘은 주식사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 글을 보고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게 삼성전자의 주주가 될 수도 있고, 구글, 애플의 주주가 될 수 있습니다. 

 

1) 주식사는법 첫 번째는, 주식계좌 개설입니다.

 

 

주식을 사려면 주식계좌부터 개설해야 하는데요, 주식계좌는 어디에서 하는 걸까요? 바로 증권사 입니다. 증권사는 정말 많습니다. 요새 많은분들이 주식투자를 하고 계시기 때문에, 증권사별로 신규 고객을 유치하려고 이벤트를 많이 합니다. 이벤트 좋은 곳에서 주식계좌 개설하여 혜택 보시면 좋습니다. 그 외에 수수료 절감이벤트도 꼭 참고하시구요!

 

 

저는 한국투자증권에서 KOSPI 주식 1주를 주길래 한국투자증권에서 주식계좌를 개설하였습니다. 많이 이용하시는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키움증권 등이 있습니다. 신분증을 가지고 증권사 창구를 방문하셔도 되구요. 어플을 이용하셔서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하셔도 됩니다. 비대면 계좌계설이 간편하니까, 원하시는 증권사 어플을 스토어에서 검색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2) 주식사는법 두 번째는, 주식계좌에 주식을 살 현금을 입금하시면 됩니다.

 

 

주식계좌개설을 완료하셨나요? 그러면 이제 주식계좌에 돈을 입금하시면 됩니다. 어플을 이용해서 비대면으로 주식계좌를 개설했다고 가정하였을때, 주식 어플에 보시면 내 주식계좌번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식을 구매할 금액을, 주식계좌로 입금시키시면 주식을 살 수 있는 요건이 충족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각 증권사별로 UI가 달라서, 각 각 설명해드리면 좋지만 시간상 조금 어렵구요. 간단히만 설명드리면 보통 주식어플에 들어가보면 내 계좌정보라는 항목이 있을겁니다. 거기서 주식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주식사는법 세 번째는, 원하는 주식 검색후 매수 또는 사자 버튼 누르기 입니다.

HTS라는 것이 있고, MTS라는 것이 있는데요. HTS는 컴퓨터에서 주식시장을 이용하는 프로그램이고, MTS는 모바일에서 주식시장을 이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으니, 초보자는 MTS(증권사어플)를 통해서 주식을 구매하시면 편합니다.

 

 

증권사 어플을 가보시면 원하시는 주식을 검색하는 창이 있을겁니다. 예를들면 주식이라던지, 현재가라는 항목을 클릭해보시면 되는데요. 원하시는 주식을 검색하시면 현재 가격은 얼마인지? 재무정보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살 가격을 지정하는 창이 있는데요, 사려는 사람과 팔려는 사람의 가격을 잘 보시고 원하는 가격을 넣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식시장은 정규개장시간이 오전 09:00 ~ 오후 15:30 까지 입니다. 이 시간에만 주식을 구매할 수 있고, 좀 더 깊이들어가면 시간외 라던지 여러가지 항목이 있지만 천천히 알아가셔도 좋으니, 일단은 주식사는법을 먼저 알고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식파는법은 반대로 매도 또는 팔자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주식사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간략히 말씀드리면  1) 계좌개설(비대면 또는 대면)   2) 주식계좌에 현금입금  3) 구매할 금액 입력 후 매수 또는 사자버튼 누르기 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아무나 주식을 구매할 수 있고, 정말 쉽게 잘 되어있으니 소액이라도 시작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식사는법 정보 유용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 부탁드립니다. 다들 부자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