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박사

가전제품 인터넷에서 사도될까? 가운셀러의 블로그를 보면 좋은이유? 온라인 가전상담사의 필요성.

GO! 2020. 7. 22. 01:53

 

안녕하십니까, 가전전문가 가운셀러 입니다.

 

오늘은, 가운셀러의 100만원 아끼는 가전정보 블로그 포스팅글 마다 항상 하는말이 있습니다. 제품 하나를 구입할때는, 온라인을 이용하라는 말입니다. 온라인에서 가전을 사면 좋은이유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가운셀러가 항상 하는말이 있습니다. 제품 하나를 구입할때는 온라인을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때 받은 포인트가 있다면 그것을 활용하시고, 그것이 아니면 온라인에서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여러분들은 가전제품을 구매해야겠다고 마음먹으면 어떻게 행동하나요?

 

'

여러분들은 가전을 사야겠다 마음먹으시면 제일 먼저 하는일이 무엇인가요? 여러가지 분류로 나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1. 오프라인 가전매장에 방문하여 가전제품을 구경하고, 가격상담 받아보기.

2. 인터넷에서 내가 살 가전정보에 대해서 열심히 찾아보기.

3. 주변지인 중 가전제품 관련 회사(삼성전자, 엘지전자 등)에 재직중인 직원한테 전화걸어보기.

4. 지인중에, IT쪽이나 가전제품에 대해 자세히 아는 친구에게 물어보기 

 

등이 있습니다. 4가지 방법모두 내가 원하는 가전을 저렴하게 구매하고자 할 때, 분명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1번의 경우, 제품 하나를 사시려고 방문하셨을 때 가격이 생각보다 고가라고 생각하게 되시는 분이 많을테고, 영업사원에게 제품 정보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과연 이것이 저렴하게 사는 것인지에 대한 의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2번의 경우, 우리집 냉장고, 세탁기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지 못하는데, 인터넷을 정보를 찾을경우, 이게 정말 맞는 정보인지?  적당한 가격인지? 이게 나에게 또는 우리집에 맞는 제품인지? 판단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3번의 경우, 가전제품 관련 회사에 다니는 지인에게 물어보면 보통은 우리회사 제품이 좋다. 아니면 임직원가로 사게 해주겠다. 하는 경우로 나뉩니다. 임직원가로 살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하면 가장 좋은 경우입니다만, 한번 도움을 받고 또 도움을 받기는 어렵다고 느끼시겠죠? 저 또한, 판매사로 근무할 시절에 정말 많이 들었던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임직원가로 할 수 있냐는 질문을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판매사들이 임직원가로 제품을 판매하면 남는게 하나도 없습니다. 정말 친한 지인이 아니면 잘 해주지도 않는다는 이야기 입니다.

 

4번의 경우, IT쪽이나 가전제품 관련해서 지식이 해박한 친구들에게 질문하는 경우, 제품의 스펙과 기능, 그리고 나에게 맞는 제품인지를 알려달라고 했을때,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식이 해박한 친구들도, 저렴하게 사는 방법은 잘 모르는경우가 많습니다. 제품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의 경우 기능이나 스펙 등에 관심이 많으시기 때문입니다.

 

 

가전제품을 인터넷에도 사도 될까요?

 

가운셀러는 제품 하나를 살 때, 인터넷 구매를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하나입니다. 바로 가격.

단품을 구매할 때, 인터넷이 오프라인 매장보다 비싼경우는 정말 찾기 힘듭니다. 판매사로 근무할때에도, 손님들에게 종종 듣던말이 있는데, 인터넷이랑 뭐가 다르냐 / 인터넷은 왜 싸게 파느냐 등의 비교 질문을 정말 많이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판별할 능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모델명만 정확히 알고 있어도 판별이 가능합니다. 모델명이 같은 제품은 어느곳에서 사더라도 같은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간혹, 예외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이 TV입니다. 워낙 종류가 다양한 것도 있지만, 스탠드 설치할때와 벽걸이 설치할때의 모델명이 다른점. 그리고 해외직구 TV모델명도 다른점 등에서 혼란이 올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75UN7850시리즈의 경우, 75UN7850KS 75UN7850KW 75UN7850KNA 등 세가지 모델명이 있습니다. S는 스탠드, W는 벽걸이, KNA는 TV를 뜻한다는 것만 정확히 알고 있어도 어떤것을 검색해서 믿을지를 결정할 수 있게 됩니다.


 

인터넷이 저렴할수 밖에 없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매장임대료, 직원들의 급여 등 비용이 발생합니다. 인터넷의 경우는 매장도 없고, 직원들 급여도 적게 들어가기 때문에 마진율 조정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가격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 단순한 이유가 됩니다.  온라인 가전유통시장에 대해서는 현재 공부중입니다. 추후에 자세히 알게되면 그때 다시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가전제품이 고가이다보니 리스크를 안고 인터넷에서 구매할 것이냐, 신분이 확실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살것이냐 라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일단 모델명을 정확히 알고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온라인에서 구매할때도 신분이 확실한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100% 그런것은 아닙니다만, 간혹 제조번호가 오래된 제품을 받는 사람도 더러 본적이 있습니다. 신분이 확실한 사이트라 함은, 오픈마켓보다는 공식몰, 공식홈페이지, 엘지정품인증이나,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유통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오픈마켓(옥션, 지마켓 등)보다는 조금 더 고가이지만 위험부담을 줄일 수 있는 좋은방법입니다.

 

 

가운셀러의 블로그를 보면 좋은이유?

 

 

가운셀러의 블로그를 보면 좋은이유는, 제품을 판별할 수 있는 능력을 얻을 수 있는것입니다. 

모델명만 정확히 알아도, 판매처가 다른 제품을 정확히 판별할 수 있습니다. 이게 적정가격인지는 검색 2번만 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저도 다른 것을 살때에는 정보 약자의 위치에 있습니다. 성격이 활발하지 않아서, 옷을사러가도 그냥 구경만 하고 온적이 정말 많습니다. 가운셀러가 추구하는 것은, 그런 정보의 불균형을 조금 줄여서 좋은 가전을 저렴하게 잘 사서 쓰게 하는데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LG전자 가전제품 정말 잘 만든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컨텐츠를 LG전자 가전제품 하나만 선정해서 포스팅을 진행하는 것도, 엘지전자 제품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이 제 블로그를 통해서 얻고자 하는 것, 제품을 구분할 수 있는 능력 / 대표적인 기능이 어떤것이 있는지 / 구매를 어떻게 해야 좋은지 정도만 알아가셔도 가전제품을 남들보다 비싸게, 활용할 것 같지도 않은 기능을 넣어서 사는 일은 없을 것 입니다.

 

지금은 가전 정보만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열심히 하고있습니다. 추후에는 가전제품 상담을 시작해볼 계획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원하는 가전을 저렴하게 사는 방법이라던지, 우리집이 이런상황인데 어떤것을 놓아야 하는지, 혼수 견적, 이사 가전견적 등을 전문적으로 해볼까 합니다. 지금은 방법적인 측면을 고민중이라 바로 시작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에서 가전저렴하게 사는 팁은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2021/01/03 - [가전정보] - IT유튜버 잇섭님의 가전구매 팁(혼수 이사 가전구매)

 

IT유튜버 잇섭님의 가전구매 팁(혼수 이사 가전구매)

IT유튜버 잇섭님의 가전구매 팁(혼수 이사 가전구매) www.youtube.com/watch?v=B_GMP7Dx5zk IT유튜버 잇섭님 영상을 즐겨보곤 한다. 전자기기에 관심이 많기도 하고, 영상 퀄리티가 매우 좋기 때문이다.

electric-nomad.tistory.com

앞으로도 정확한 정보와,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