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곰표 맥주 파는 곳, 먹고싶다! 어딨는거야?

GO! 2021. 1. 7. 20:15

곰표 맥주 파는 곳, 먹고싶다! 어딨는거야?

20년 5월 출시된 곰표맥주에 대한 관심이 아직도 뜨겁다. 나도 웹서핑을 하다가, 접하게 되었는데 인기가 있으니 먹어보고 싶었다. 편의점에 가보면 있다고 해서, 집 근처 편의점 수십 개를 돌아다녀 봤다. 결과는 꽝이다.

그래서 곰표맥주에 대해 정보를 찾아보기로 했다. 맛도 궁금하기도 하고, 왜 이렇게 인기가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곰표 맥주는 왜 이렇게 잘나가는지?



곰표맥주는 작년 5월에 출시되었다. CU 편의점을 운영하는 BFG리테일과, 대한제분이 손잡고 세븐브로이 공장에서 생산하는 맥주이다. 출시 당시에는 별 다른 반응이 없었다고 한다. 그러다가 국내산 수제 맥주가 주목을 받기 시작하고, 2020년 10월 나 혼자 산다의 서지혜가 마시는 맥주로 노출되면서 판매량이 급증했다.

그리고 인기가 많으면 많이 만들면 되지 않아? 라는 생각을 나부터도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소비자도 마찬가지 생각일 텐데, 우리나라 수제 맥주 제조시설이 열악해서 많이 못 만들고 있다. 현재 곰표 맥주 생산을 맡은 세븐브로이 공장이 규모가 작기 때문이다. 월 20만 개 생산규모이고 90% 이상을 곰표 맥주에 집중하고 있다 한다.

곰표 맥주 언제쯤 맛볼 수 있을까?



나도 편의점을 열 군데는 가본 것 같다. 조사를 하다 보니 의미 없는 행동이라 생각한다. 편의점에 들어오면 점주분들이 지인한테 팔기 바쁘다고 한다. 몇 군데 물어보았더니 다들 그렇게 답해주셨다. 물량이 좀 풀리면 그때 맛보시라고.

그래도 빨리 맛볼 수 있게 되었다2달 정도만 기다려보자. 최근에 롯데칠성에서 OEM 방식으로 위탁생산 하기로 했다고 한다. 주류 규제 개선방안 세부 시행령이 발포되고 나면, 협약을 통해 생산할 것이라고 한다.

세부시행령 발표는 이번 주 내로 된다고 하니, 조금만 여유를 두고 기다려보자. 발품팔다보면 지친다.

곰표맥주 파는곳은 어디? 발품 한번 팔아볼까?



곰표맥주를 파는곳을 정리해보았다.

CU 편의점 (1주일에 6개 정도로 제한돼있다고 한다. 편의점 하는 지인이 있으면 부탁해보자)

- 이마트

- 롯데마트

내가 조사를 통해 찾아낸 곰표맥주 파는곳은 이 정도이다. 혹시나 또 파는 곳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다.

 



얼른 위탁생산이 되어 맛보고 싶다. 도대체 무슨 맛일까, 맥주를 좋아하는 나로서는 너무나 기다려진다.

[유용한 정보] - 오늘회, 신선한 회를 산지에서 당일배송?

[유용한 정보] - 피부와 장 건강에 좋은 아보카도의 효능은?

[유용한 정보] - 민팃에서 중고폰 판매해보자. 민팃 중고폰 ATM?

[유용한 정보] - 케이카 직영 중고차를 판매하는 믿을만한 중고차회사, 장/단점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