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정보

엘지 식기세척기 12인용 모델별 특징과 가격차이

GO! 2021. 2. 2. 23:54

엘지(LG) 식기세척기 12인용 모델별 특징과 가격차이

LG식기세척기 모델비교 가격

엘지(LG) 식기세척기 12인용 모델이 2019년에 출시되고, 2년여 정도 되었다. 슬슬 입소문을 타더니, 최근에는 구매하고 나서 1달 정도를 기다려야 한다고 한다. 엘지(LG) 식기세척기 12인용 모델별 특징과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본다.

출처 : LG전자 홈페이지

엘지(LG) 식기세척기 12인용의 가장 큰 특징은 트루스팀 기능이다. 100도에 달하는 스팀으로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죽이는 역할을 한다. 다른 제품들에도 스팀기능이 있으나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제거 목적이라기보다는 식기를 좀 더 깨끗이 세척하는데 있다.

그 외에 듀얼존세척이나, 54개의 세척날개가 있는 점들이 돋보인다. 엘지(LG) 식기세척기의 특장점이나 스펙 등이 궁금하다면 쇼핑몰 또는 엘지전자 홈페이지를 참고 바란다.

엘지(LG) 식기세척기 12인용 모델별 차이점은?


엘지(LG) 식기세척기의 모델명을 적어본다. 작년에 신모델이 추가되면서 매우 많아졌다오브제 제품에 대해서는 따로 포스팅할 예정이라, 일반 제품의 모델명만 알아보겠다.



빌트인 모델 : DUB22MADUB22DADUB22SA

프리스탠딩 모델 : DFB22MADFB22DADFB22SA

초기 모델 : DFB22MDFB22DDFB22S, DFB22W



이렇게 제품 모델명을 나눠볼 수가 있다. 모델명의 차이가 보이는가? 각 항목에서 한 글자씩만 다르다. 한 글자씩만 다른 이유는 색상에 의한 차이이다. 기능이나 성능은 같다고 보면 된다.

출처 : LG전자 홈페이지

빌트인은 주방 수납장에 설치하는 방식을 말하고, 프리스탠딩은 제품을 적당한 곳에 놓아두는 방식으로 설치하는 방식이다. 우리 집에 어떻게 설치해야 할지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싶다면, 식기세척기 사전답사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대부분의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최신제품만을 판매하고 있지만, 온라인에서는 여전히 초기모델을 판매하고 있으므로 모델명을 잘 알고 있으면 비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엘지(LG) 식기세척기 초기모델과 최신제품의 차이점은?


초기모델은 빌트인제품과 프리스탠딩 제품이 구분되어있지 않았다. 같은 제품을 설치방식만 달리 했다면 최신제품은 빌트인 제품과 프리스탠딩 제품이 나뉘어있다.

초기모델과 최신제품은 옵션부분과, 조작부의 디자인이 조금 달라졌다.

옵션부분에서는 최신제품이 되면서 고온건조 옵션이 추가되었다. 조작부의 디자인도 변경되었다. 초기모델은 앱을 연결해야만 남은 세척시간을 볼 수 있었는데, 최신제품은 전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 외에 앞서 다뤘던 것처럼 설치방식 선택 유무의 차이도 있다. 초기모델은 겸용 제품이다 보니 스탠딩이나 빌트인 설치 제품이 똑같다. 최신제품은 스탠딩과 빌트인 방식의 제품 모델명이 다르니 유의하도록 하자.

 

LG전자 DIOS 식기세척기 쿠팡 특가

COUPANG

www.coupang.com

엘지(LG) 식기세척기 가격은?

 

엘지(LG) 식기세척기 12인용이 가격대는 LG전자 온라인몰에서 확인했을 때 15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었다. 온라인에서는 더 저렴하게 120~130만 원대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

오프라인 매장은 카드할인 등이 반영되지 않은 가격이니 가격비교를 원하면 매장에서 상담을 받아보자. 가전을 여러 개 구매할 예정이라면 오프라인 매장이 좀 더 저렴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자. 한 가지만 구매할때는 보통 온라인이 저렴하다.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모델명을 잘 기억하고 있어야 한다. 인터넷에 검색할 때도 엘지(LG) 식기세척기 등으로 검색하지 말고, 구입을 원하는 모델명으로 검색해야 좀 더 쉽게 가격비교가 가능하다.

 

온라인에서 검색해볼때도 네이버에 검색하는 것이 아니라 자주 이용하는 쇼핑몰에서 검색하는 것이 더 좋다. 요새 네이버 최저가의 신뢰도가 점점 낮아지고 있다. 쿠팡이나 SSG닷컴, 이마트몰 등 유명한 쇼핑몰에서  모델명을 검색해보는게 더 좋다.

그리고 구매할 때, 설치에 관련된 부분도 꼼꼼히 체크하도록 하자. 빌트인 설치의 경우,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서 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다. 식기세척기를 설치할 곳의 싱크대 수납장이 규격 장이라면(보통 60cm) 무료로 설치가 가능할 수도 있다.

하지만 비 규격 장이거나, 싱크대 상판을 들어 올리는 공사를 한다면 정해진 규정에 따라 추가비용이 발생하므로, 식기세척기를 구매하는 비용이 증가할 수 있다. LG전자에서 제공하는 사전답사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자.


<함께보면 좋은 글>

가전정보] - LG(엘지)스타일러 모델 비교 / 가격 차이?

가전정보] - 엘지 탈모치료기 가격? 저렴하게 사는법?

가전정보] - 엘지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50만원대 제품